학생모집 우수 교원 포상 시행
2026-03-18
학생모집 우수 교원 포상 시행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 우수 교원 포상-
신경주대학교는 3월 13일 금요일 총장실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2026학년도 편입생 모집 및 2025학년도 교원 업적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교원을 대상으로 포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포상식은 대학 발전의 중요한 기반이 되는 학생 모집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룬 교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대학 구성원들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포상은 단순한 모집 실적을 넘어 신경주대학교의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 목표를 100% 달성하는 데 기여한 교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만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신경주대학교는 2024년 서라벌대학교와의 통폐합 이후 학령인구 감소와 대학 간 경쟁 심화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교원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헌신을 바탕으로 신입생 모집과 편입생 모집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대학 구성원들이 한마음으로 협력하여 입시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학의 미래 성장 기반을 다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로 평가된다.
이날 포상식을 통해 이번 성과가 단순히 입학 정원 충원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대학의 교육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경주대학교 박세연 교무처장은 포상식에서 “대학의 미래는 결국 학생에게서 시작된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학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신 교원 여러분의 헌신 덕분에 이번 모집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 모두가 힘을 모아 교육의 질을 높이고 대학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신경주대학교는 앞으로도 우수한 학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입시 전략을 추진하고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 중심의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실무 중심 교육을 확대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신경주대학교는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을 기반으로 교육 혁신, 지역사회 협력, 산학협력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 강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